본문 바로가기
부업

해외구매대행 캐시백 사이트 정리

by 소득을만드는사람들 2023. 6. 4.
반응형

해외구매대행업이 궁금하다면?

 

해외구매대행 기본 개념 정리

 

비싼 돈 주고 강의 듣지 마세요! 해외구매대행 하는 방법 정리 - 기본 개념편

1. 해외구매대행이란? 해외구매대행이란 해외에 있는 상품을 대신 구매해 주는 일을 말한다. 기본적으로 상품을 미리 구매하여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소매업과 다를 바 없지만 상품을 미리 구매

somansa.kr

 

0. 들어가면서

해외구매대행 사업을 하면서 고민하게 됩니다. 어떻게 많이 팔 수 있을까? 다른 데는 어떻게 하고 있지? 그렇게 잘 팔리는 상품이나 쇼핑몰을 찾아보면 다음과 같은 특징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1. 가격이 싸다
  2. 배송이 빠르다
  3. 상품이 좋다 = 후기가 좋다
  4. 교환 / 환불이 보장되고 AS가 좋다

해외구매대행 사업자는 여기서 2번 배송과 4번 교환 및 환불에 관한 부분에서 불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해외에서 상품을 들여오기 때문에 배송이 느릴 수밖에 없고 마찬가지로 해외에서 들여오는 상품이라 교환 및 환불이 어렵다고 안내해야 합니다. 실제로 상품을 고객에게 배송한 후 교환 및 환불 요청을 받아 상품을 다시 해외로 보내게 되면 교환, 환불 보장 기간이 지나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고객 입장에선 상품 받는데 시간도 오래 걸리고 교환 / 환불이 어렵다고 하니 구매가 망설여집니다. 하지만 가격이 싸다면? 앞서 말한 모든 불편함을 감수하고서라도 구매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 바로 캐시백 사이트입니다.

 

 

1. 캐시백 사이트?

캐시백 사이트는 일종의 광고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사업자, 일명 쇼핑몰이 캐시백 사이트에 광고 요청
  2. 캐시백 사이트는 해당 쇼핑몰 광고 게시
  3. 캐시백 사이트 회원이 광고를 보고 상품을 구매하면 캐시백 제공

캐시백 사이트는 캐시백 혜택과 여러 할인 및 포인트 제공으로 회원을 유치하고 구매력을 제공합니다. 온라인 사업자 입장에서 구매력 있는 이용자가 많은 곳에 자신의 사업을 알릴 수 있다는 것은 좋은 기회가 됩니다. 캐시백 사이트 이용자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그만큼 캐시백 사이트에 광고 대금을 지불한다고 해도. 

 

위는 캐시백 사이트 중 하나인 리베이츠미의 메인 페이지입니다. 최신 핫딜정보라고 나와 있습니다. 핫딜 내용을 보면 최대 11%, 12% 이런 식으로 캐시백 비율이 나옵니다. 할인코드를 발급받아 써보라고 하기도 하고 링크를 타고 가면 바로 혜택 받을 수 있다고 지금 쇼핑하라고 합니다. 마감시간을 보여주며 시간이 얼마 안 남았다고 재촉하기도 합니다. 이런 식으로 캐시백 사이트는 회원들의 구매욕을 자극하고 해당 사이트에 구매할 마음을 먹고 방문하게끔 합니다.

 

해외구매대행 사업자는 여기서 캐시백 사이트를 이용하는 회원입니다. 다만 이미 구매가 발생한 상품을 캐시백 사이트를 통해 캐시백 받을 뿐인 거죠.

 

2. 어떻게 활용할까?

캐시백 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대형 쇼핑몰 할인
  2. 영세 쇼핑몰 발굴

 

1. 대형 쇼핑몰 할인

캐시백 사이트를 둘러보면 이런 쇼핑몰도 캐시백 사이트에 광고를 한다고? 싶은 쇼핑몰이 보일 겁니다. 대표적으로 이베이, 알리바바, 아마존 이런 사이트들이 있죠. 해당 사이트의 상품으로 구매대행 사업을 하고 있다면 활용하기 좋겠죠. 다만 대형 쇼핑몰 같은 경우 할인율이 높지 않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2. 영세 쇼핑몰 발굴

아직 영세한 쇼핑몰의 경우 캐시백 사이트에 제공하는 할인율이 어마어마합니다. 적게는 10%에서 많게는 50% 그 이상으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항상 하지는 않고 캐시백 사이트에 광고하는 몇 달만 진행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런 사이트 둘러보고 괜찮은 상품이 있을 경우 팔면 마진을 상당히 많이 남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해외구매대행 사업자가 캐시백 사이트를 주기적으로 둘러봐야 하는 이유입니다.

 

 

3. 추천 사이트

캐시백 사이트는 국가별로 다르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중국, 미국, 유럽 순으로 설명하겠습니다.

1. 중국 캐시백 사이트

샵백

첫 번째 중국 캐시백 추천 사이트는 샵백입니다. 구매대행 사이트로 타오바오 이용할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징

  1. 한국어 지원
  2.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로 쉽게 사용 가능
  3. 꽤 많은 상점에서 캐시백 가능
  4. 장바구니에 넣은 후 결제해야 캐시백 << 중요

 

샵백 바로가기

위 링크는 소득을만드는사람들 초대 코드 포함된 링크입니다. 도와주세요! << 중요

 

타오바오 구매대행 하시는 분 중에는 귀찮아서 캐시백 사이트 이용 안 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쿠폰 사이트 가서 상품 구매 페이지 링크 넣고 찾아봤는데 쿠폰이 없는 경우도 있고 그런 일이 몇 번 반복되면 아예 안 찾아보기도 합니다. 중국이 캐시백 사이트가 좀 빈약했는데 드디어 쓸만한 사이트가 생겼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제공해서 크롬에 추가만 해두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샵백 사이트 화면 우측 상단과 하단에 확장 프로그램 설치 링크가 있습니다.

링크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lq5u

두 번째 중국 캐시백 추천 사이트 lq5u입니다. 샵백과 마찬가지로 타오바오 이용할 경우 쓸만한 사이트입니다.

 

특징

  1. 가장 많은 상품 쿠폰
  2. 타오바오 상품 페이지 주소 입력해서 쿠폰 검색
  3. 가끔 같은 상품 더 싸게 파는 상점 알려줌 << 중요

 

 

lq5u 바로가기

 

天猫优惠券-淘宝优惠券app - 领券无忧

欢迎光临天猫优惠券网站!领取购物优惠券,享网购优惠价

www.lq5u.com

 

 

타오바오 구매대행 하시던 분들이 캐시백 사이트 이용하지 않게 하는 주범입니다. 사용하기 불편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캐시백 사이트 없던 시절부터 함께한 사이트기도 하고 그렇게 어렵던 당시에도 가장 할인 혜택이 많던 사이트입니다. 상품 페이지 주소로 검색해야 하는 게 불편한데 검색하면 하단에 비슷한 상품 보여주는 기능이 있어서 가끔 같은 상품을 훨씬 저렴하게 팔고 있는 상점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상점에서 구매할지는 사업자 선택이지만 믿을만한 상점 주인이 아닌 경우 한 번씩 상점을 바꿔볼 기회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타오바오 상품 페이지 들어가면 위와 같이 인터넷 주소창에 있는 주소 전부 복사하신 후

 

위처럼 복사한 주소 붙여 넣기 한 후 검색버튼 누르면 됩니다.

 

쿠폰 스냅업이라고 나오는데 저 왼쪽 버튼 누르면

 

이런 쿠폰 페이지가 나오고 빨갛게 박스 쳐놓은 부분이 쿠폰입니다. 누르면 상품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재밌는 것은 아래 화면 같은 상품을 눌렀을 때입니다.

 

같은 상품을 누르면 화면이 스크롤을 쭉 내려 하단으로 이동합니다.

위의 결과가 보이시나요? 아마 상품 썸네일이 같은 상품을 검색하는 기능인 것 같은데 원래 상품이 219위안이고 쿠폰가가 209위안이었습니다. 그런데 다른 상점에선 192.72위안 쿠폰가 182.72위안에 팔고 있네요.

 


2. 미국 캐시백 사이트

리베이츠미

첫 번째 미국 캐시백 추천 사이트 리베이츠미입니다. 캐시백 %가 높아 미국 구매대행 하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특징

  1. 한국어 지원
  2. 높은 할인율
  3. 찜 하면 2배 캐시백 찬스 << 중요
  4. 주문마다 캐시백 사이트 경유 필요 << 중요

 

리베이츠미 바로가기

 

RebatesMe - Earn Cash Back & Rewards With Every Purchase

With RebatesMe, you’ll earn cash back at over 5,000 stores when you shop online. Plus, you’ll also get access to exclusive coupons, discounts, and a $12 bonus when you sign up for free today.

www.rebatesme.com

위 링크는 소득을만드는사람들 초대 코드가 포함된 링크입니다. 도와주세요! << 중요

 

 

미국 캐시백 사이트로 주로 이용하지만 영국이나 일본 구매대행할 때도 자주 이용하는 캐시백 사이트입니다. 평균적으로 캐시백 해주는 %가 높고 이용할 수 있는 쇼핑몰도 전 세계에 걸쳐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어서 구매대행 사업자라면 대부분 알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다만 주문마다 캐시백 사이트 경유하는 수고가 필요합니다.

 

 

간단하게 사용 방법 설명드리면

 

위와 같이 이용하는 사이트 검색창에 검색한 후

 

결과창에서 쇼핑가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캐시백 활성화 창이 뜨고 자동으로 쇼핑몰로 연결됩니다. 다만 하단에 스토어를 들어갈 때마다 해당 주문은 하나만 대응합니다. 안내와 같이 주문 건별로 링크를 타고 넘어가야 합니다.

 

리베이츠미 2배 캐시백 받는 방법

위와 같이 쇼핑몰에 더블 캐시백 표시가 있다면 하단 하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사이트 우측 상단 찜 리스트를 클릭하시면

캐시백 %가 2배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쇼핑 방법은 위에 설명드린 대로 지금 쇼핑하기 버튼을 누르면 주문 하나씩 캐시백 됩니다.

 

 


탑캐시백(미국)

두 번째 미국 캐시백 추천 사이트 탑캐시백입니다. 구 이베이츠 현 라쿠텐과 함께 오래된 캐시백 사이트입니다. 영국 사이트가 본점이고 미국으로 확장한 유형입니다.

 

특징

  1. 높은 캐시백 %
  2. 많은 쇼핑몰
  3. 영세 쇼핑몰 발굴하기 좋음 << 중요

 

탑캐시백(미국) 바로가기

위 링크는 소득을만드는사람들 초대 코드가 포함된 링크입니다. 도와주세요! << 중요

 

여기도 구매대행 사업자들이 정말 많이 이용하는 캐시백 사이트입니다. 미국 쇼핑몰만 경유되고 과거에는 아마존도 캐시백 해주던 사이트였습니다. 지금은 아마존 일부 품목과 아마존프라임만 캐시백 해주네요. 그만큼 오래되고 큰 사이트여서 여러 쇼핑몰이 들어와 있습니다. 캐시백 %로 정렬하는 기능이 있어서 영세한 쇼핑몰이나 경쟁자가 없는 상품을 발굴하기 좋습니다.

 

간단하게 사용 방법 설명드리면

 

 

위와 같이 검색창에 영문으로 쇼핑몰 검색합니다. amazon으로 검색해 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결과가 뜨고 Get Cashback 버튼이 나옵니다.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안내가 나온 후 사이트로 넘어갑니다.

 

탑캐시백 사이트로 돌아와 아래와 같은 팝업이 떴다면 정상적으로 트래킹 하고 있다는 말입니다.

 

 

탑캐시백에서 영세한 사이트 발굴하기

 

탑캐시백 사이트 상단을 보면 카테고리가 나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저기서 사업자가 취급하는 품목에 맞는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저는 패션을 눌러보겠습니다.

 

패션 카테고리에 등록된 쇼핑몰 목록이 쭉 나옵니다. 중간쯤에 보면 결과가 시작되는 부분 우측 상단에 정렬하는 기능이 보입니다.

 

목록이 Popularity, Name, Newest Added, Highest $, Highest %가 있습니다.

 

  • Popularity : 유명한 순으로 정렬, 대형 쇼핑몰 위주로 볼 때 사용합니다.
  • Name : 알파벳 순으로 정렬할 때 사용합니다.
  • Newest Added : 최근 탑캐시백에 들어온 쇼핑몰순으로 정렬 << 중요
  • Highest $ : 가장 높은 캐시백 $ 순으로 정렬. 대부분 %로 캐시백 제공해서 결과가 별로 없음
  • Highest % : 가장 높은 캐시백 % 순으로 정렬 << 중요

 

영세한 쇼핑몰일수록 캐시백 %를 높게 설정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높은 할인율을 통해서 고객에게 상품을 알리겠다는 의미죠. 이런 쇼핑몰을 찾아보면 가끔가다 괜찮은 상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상품을 찾으면 경쟁자가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 등록한 쇼핑몰을 찾아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쇼핑몰은 전부 들어와 있기 때문에 새로 들어오는 경우 신규 쇼핑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라쿠텐(구 이베이츠)

 

세 번째 미국 캐시백 추천 사이트 라쿠텐입니다. 탑캐시백과 같이 오래된 사이트고 UI가 가장 세련되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다만 위에 소개한 두 사이트에 비해 캐시백 %가 낮은 경우가 많아 잘 비교해 보고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특징

  1. 사용하기 편하고 세련된 UI
  2. 문제가 생겼을 때 대처가 가장 깔끔하고 빠름 << 중요

 

라쿠텐(구 이베이츠) 바로가기

 

Cash Back at your fave stores

I use Rakuten for my shopping and you should too! Join and get $30.*

www.rakuten.com

위 링크는 소득을만드는사람들 초대 코드가 포함된 링크입니다. 도와주세요! << 중요

 

 

탑캐시백과 함께 오랫동안 구매대행 사업자와 함께한 캐시백 사이트입니다. 과거에는 이베이츠였고 이제는 라쿠텐이 되었습니다. 탑캐시백과 함께 오랫동안 업계 탑을 지켜왔는데 다른 사이트가 높은 캐시백 %를 강점으로 내세웠다면 여기는 고객 서비스를 강점으로 내세웠습니다. 캐시백 사이트를 경유해서 구매하다 보면 가끔 트래킹이 안되어 문의를 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위에 추천드린 사이트 모두 트래킹 미스가 잘 나지 않는 사이트지만 그래도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탑캐시백이 그런 문의를 처리하는데 2달 걸린다고 하면 라쿠텐은 1~2주 내로 처리가 됩니다. 그리고 다른 사이트에 비해 고객에게 호의적입니다. 이런 고객 서비스 경험 때문에 라쿠텐을 사용하는 사람은 라쿠텐만 사용하곤 합니다. 일반적인 해외 직구 고객이라면 라쿠텐을 추천드리겠지만 아무래도 캐시백 %가 적은 게 사업자 입장에선 체감이 크게 되는 부분입니다. 그래도 뭐, 사업자도 고객이니까 캐시백 %가 비슷하다면 라쿠텐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간단하게 이용 방법 설명드리면

 

 

화면 상단 검색창에 찾을 쇼핑몰을 입력합니다. ebay로 검색해 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라쿠텐은 비슷한 성격의 쇼핑몰을 결과에 같이 보여줍니다. 검색한 쇼핑몰 누릅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잠시 후 쇼핑몰로 이동합니다.

 

 

라쿠텐에서 영세한 사이트 발굴하기

라쿠텐 사이트 좌측 상단에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위와 같이 카테고리별로 쭉 펼쳐서 결과가 보입니다. 사업자가 취급하는 상품의 카테고리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일단 Clothing 선택해 보겠습니다.

 

결과가 쭉 나오는데 밑으로 좀 내리다 보면 아래와 같이 All Cash Back for (선택한 카테고리)가 나옵니다. 우측에 Sort를 눌러줍니다.

 

 

 

선택지는 위와 같이 4개가 있습니다.

 

  • Recommended : 추천순, 라쿠텐이 추천하는 순서
  • Alphabetical: A-Z : 알파벳 A-Z 순(정순)
  • Alphabetical: Z-A : 알파벳 Z-A 순(역순)
  • Cash Back : 캐시백 % 높은 순 << 중요

 

영세한 쇼핑몰은 캐시백 %를 높게 해서 고객을 모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캐시백 %가 높은 순으로 보면 드물게 괜찮은 사이트와 상품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발견한 상품은 경쟁자가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유럽 캐시백 사이트

 

탑캐시백(영국)

탑캐시백의 본점 영국 사이트입니다. 유럽 캐시백 사이트라고 하면 대부분 영국을 떠올릴 만큼 영국이 캐시백 사이트 활성화도 잘 되어있고 배송대행지도 많고 구매대행 사업하기 좋은 나라입니다. 다른 유럽 국가는 배송대행지가 없거나 해외 구매자 편의를 봐주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일단 영국 구매대행 하다가 다른 나라로 눈을 돌리거나 확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징

  1. 높은 캐시백 %
  2. 많은 쇼핑몰
  3. 영세한 쇼핑몰 발굴하기 좋음 << 중요

 

탑캐시백(영국) 바로가기

 

위 링크는 소득을만드는사람들 초대 코드가 포함된 링크입니다. 도와주세요! << 중요

 

 

탑캐시백(미국)의 특징을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캐시백 %가 높고 오랜 시간 업계 탑을 지켜온 만큼 들어와 있는 쇼핑몰도 많고 시스템도 잘 갖춰놨습니다. 사이트 이용 방법은 탑캐시백(미국)과 완전히 같습니다.

 

그래도 간단하게 이용 방법 설명드리면

 

 

사이트 상단 검색창에 찾을 쇼핑몰 검색합니다. ebay로 검색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클릭합니다.

 

 

Get Cashback 버튼 눌러줍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쇼핑몰로 전환됩니다.

 

탑캐시백 사이트로 돌아오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뜹니다. 트래킹이 잘 되었다는 표시입니다.

 

 

탑캐시백에서 영세한 쇼핑몰 발굴하는 방법도 탑캐시백(미국)과 완전히 같습니다.

화면 상단에 취급하는 상품 카테고리 선택 후

결과창을 Highest %로 정렬해서 보면 됩니다.

 

 


Fin. 마치며

오늘은 해외구매대행 사업자가 왜 캐시백 사이트를 이용해야 하는지 어떤 캐시백 사이트가 좋은지 알아봤습니다. 상품을 미리 가지고 있으면 안 된다는 규정 때문에 대량 구매를 통한 비용 절감을 할 수 없는 구매대행 사업자 입장에서 캐시백 사이트 이용이 유일한 비용 절감 방법입니다. 판매가 많이 이루어지면 해당 쇼핑몰 사업자와 협상해서 가격을 낮출 수 있다고 하지만 너무나 먼 이야기입니다. 캐시백 사이트 이용해서 비용 절감하고 신용카드 할인이나 포인트 혜택 받아서 비용 절감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아래는 해외구매대행 사업자가 쓰기 좋은 카드 정리해 봤습니다.

 

해외구매대행 사업자가 쓰기 좋은 카드 정리

 

해외구매대행 사업자를 위한 해외겸용 카드 추천

잠깐! 해외구매대행 사업이 궁금하다면? 해외구매대행 기본 개념 정리 해외구매대행 입문 방법 정리 0. 해외구매대행 카드 고를 때 TIP 먼저 해외구매대행 사업용 카드는 평소 사용하는 개인 카

somansa.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