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Oddly Satisfying Video 콘텐츠로 유튜브 쇼츠에서 월 천만 원 벌기

by 소득을만드는사람들 2024. 3. 28.
반응형

들어가면서

 

Oddly Satisfying = 이상하지만 만족스러운

 

 

요즘 'Oddly Satisfying Video' 콘텐츠가 유튜브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나도 모르던 키워드인데 챗gpt가 알려줘서 한 번 찾아봤다. 유튜브 검색에서 가장 구독자가 많은 채널은 'Oddly Satisfying' 채널이었고 영상은 아래와 같았다.

 

https://www.youtube.com/shorts/0H4Px1mUJLQ?feature=share

 

 

과연 이 채널은 얼마나 벌까? vling에서 유튜브 수익 조회를 해보니 다음과 같았다.

Oddly Satisfying 예상 수익

 

한 달에 2,500만 원을 벌고 있는 모습이다. 운영은 어떻게 하고 있을까? 찾아봤다.

동영상 업로드는 일주일에 1개

 

동영상은 일주일에 하나 올리는 모습이다. 쇼츠 영상은 최근 90동안 올리지 않아서 확인하기 어려웠다. 그럼 일주일에 영상 하나 올려서 한 달에 2,500만 원을 번다는 얘기?!

 

그런데, 그런데 이게 참. GPT가 말하길, '이러한 콘텐츠는 사람들에게 특별한 만족감을 제공하며,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조회수를 얻을 수 있어 쇼츠 형식에 아주 적합합니다.'고 한다. 쇼츠에서 더 경쟁력이 있을 수 있는 콘텐츠라는 얘기다.

 

** 물론 GPT의 설명을 맹신하면 안 된다. 그렇다면 직접 해보면 될 일!

 

오늘은 챗gpt를 이용해 'Oddly Satisfying' 유튜브 쇼츠 콘텐츠를 만들고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짤스튜디오(Zzal Studio)를 활용하여 음원 수익까지 얻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짤스튜디오(Zzal Studio)란?

짤스튜디오는 유튜브 쇼츠에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음원을 제공하며, 이 음원을 사용한 쇼츠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짤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음원을 쇼츠에 적용하여, 조회수에 따른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짤스튜디오를 활용한 수익 창출 방법

  1. 짤스튜디오 웹사이트(https://zzal.studio)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유튜브 계정을 연동
  2. 음원 리스트에서 콘텐츠 분위기에 맞는 음원을 선택하고, 유튜브 쇼츠에서 해당 음원을 배경음악으로 적용
  3. 쇼츠 영상 길이를 35초 이상으로 설정하고, 소리음량을 11 이상으로 조정해야 수익률이 좋다.
  4. 조회수가 1만 이상이 되어야 계정등록이 가능하며, 이후 음원을 사용한 쇼츠 영상으로 수익이 발생​​

 

Oddly Satisfying Video란?

먼저, Oddly Satisfying Video의 시청자들은 왜 이런 콘텐츠를 소비할까?

레모네이드(Lemonade)와 위키피디아(Wikipedia)에서 공유된 것과 같은 연구와 분석에 따르면 이러한 비디오의 매력은 종종 편안함, 스트레스 및 심지어 더 나은 수면을 돕는 능력에 있다고 한다. 이 효과는 '거울 뉴런(Mirror Neuron) 이론'에 기인하며, 이러한 비디오에서 행동을 관찰하는 것이 시청자가 스스로 행동을 수행하는 것처럼 신경학적 반응을 유발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이 현상은 미세 치료 상태로 이어질 수 있으며, 짧지만 중요한 만족과 휴식의 순간을 제공할 수 있다.

결론은 보면서 편안함을 느끼고 힐링한다는 것!

 

그럼 Oddly Satisfying Video를 만들기 위해 생각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효과적인 테마

Oddly Satisfying Video는 시각적으로 만족스러운 패턴이나 소리를 만드는 단순하고 반복적인 동작이나 재료와의 상호 작용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다. 슬라임을 가지고 놀거나, 생크림을 케이크 위에 빈틈없이 바르거나, 카드 뭉치를 일정한 간격으로 펼치거나 하는 식이다. 여기서 핵심은 이런 변형이 만족스러워야 한다는 점이다.

선명한 해상도와 음질

콘텐츠의 시각적 선명해야 한다. 비주얼의 경우 좋은 조명과 고화질 카메라가 있으면 좋다. 음질의 경우 콘텐츠에 자연스럽게 만족스러운 소음이 포함되어 있다면 좋은 마이크로 캡처하는 방식이 가장 좋다. 하지만 우리는 짤스튜디오를 활용하여 소리를 대체할 예정이다.

 

단순함
Oddly Satisfying Video의 매력은 비디오의 단순함과 행동의 반복적인 특성에 있다. 복잡한 스토리텔링이나 장면의 역동적인 변화가 필요하지 않다. 대신에, 반복되거나 계속 시청될 수 있는 하나의 매혹적인 과정에 집중하는 게 좋다.

다양한 각도와 클로즈업 실험

다양한 각도에서 피사체를 포착하고 근접 촬영을 사용하면 청중의 몰입감을 높일 수 있다. 이 접근 방식은 시청자가 콘텐츠를 이상하게 만족스럽게 만드는 질감과 움직임의 세부 사항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한다.

매끄러운 흐름을 위한 편집

동영상을 편집할 때 샷 간의 원활한 전환을 목표로 한다. 모든 루프 포인트가 매끄럽게 유지되도록 한다. 목표는 시청자가 갑작스러운 중단 없이 빠져들 수 있는 지속적인 흐름을 만드는 것이다.

 

 

Oddly Satisfying Video 콘텐츠 제작 및 업로드

Oddly Satisfying Video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1. 직접 촬영
  2. 챗GPT 활용하여 이미지 만들고 GIF 파일 만들기
  3. 동영상 제작 AI 활용

1. 직접 촬영

직접 촬영하는 방법은 현 시점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방법이다. 생각할 수 있는 모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고, 움직임이 가장 자연스럽다. 당장 스마트폰 들고기본 스마트폰 카메라만 써도 다른 방법에 비해 고화질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다만, 콘텐츠에 활용할 물건에 비용이 발생할 수 있고 물건을 구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

 

장점

  • 콘텐츠 제한이 없다
  • 움직임이 자연스럽다
  • 고화질 영상

단점

  • 콘텐츠 제작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물건을 구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

 

2. 챗GPT 활용하여 이미지 만들고 GIF 파일 만들기

챗GPT를 활용하여 이미지를 여러 장 만든 후 GIF 파일로 만들어 영상으로 변환하는 방법이 있다. 이미지를 모아 영상처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이미지는 최소 1초에 1장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유튜브 쇼츠 콘텐츠 제작에 활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이미지는 많으면 100장 정도 필요하다고 볼 수 있다. 챗GPT에는 사용 제한이 걸려있어 3시간에 25개까지 질문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번 작업에 만들 수 있는 영상 길이는 25초 내외로 볼 수 있다. 짤스튜디오 추가 음원 수익을 받기 위해서는 적어도 영상 길이가 35초 이상이어야 하기 때문에 하나의 쇼츠 영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최소 3시간 이상 소요되는 셈이다. 이런..

 

하지만 좌절하긴 이르다. GPT 스토어를 활용하여 GIF 파일을 만들어주는 커스텀 GPT를 활용하면 된다. 혹은 본인이 직접 Oddly Satisfying Video 콘텐츠 제작을 위한 GIF 생성용 커스텀 GPT를 만들 수도 있다.

 

 

챗GPT로 이미지 만들고 GIF 파일 만드는 방법

  1. 챗GPT에게 원하는 이미지 만들어달라고 요청
  2. 해당 이미지에서 어떤 사건이 일어났는지 설명하고, 결과 이미지 만들어달라고 요청
  3. 두 이미지 사이에서 앞서 말한 사건이 일어났는데, 그 사건이 일어나는 과정에 있을 만한 이미지를 16분할해서 하나의 이미지로 만들어달라 요청
  4. 16분할한 이미지를 하나씩 따로 잘라 저장한 후 업스케일링 작업
  5. GIF 파일 만들어주는 서비스 EZGIF(https://ezgif.com/) 이용하여 GIF 파일 만들기

 

커스텀 GPT로 GIF 파일 만드는 방법

  1. GPT 스토어에서 GIF 만들어주는 GPT 검색(검색어 GIF)
  2. 마음에 드는 GPT 골라 GIF 만들어달라고 요청(이미지에 대한 설명 + 이미지에서 일어난 사건 설명 필요)
  3. 만들어진 GIF 파일 다운로드

 

GIF 파일을 유튜브 쇼츠용 동영상으로 만드는 방법

  1. Canva 홈 > 동영상 > 모바일 동영상 또는 인스타그램 릴스 선택
  2. 빈 템플릿에 GIF 파일 업로드
  3. GIF 파일 재생 길이에 맞게 타이머 설정
  4. 화면 좌측 상단 파일 > 다운로드

 

3. 동영상 제작 AI 활용

동영상 제작 AI를 활용하여 Oddly Satisfying Video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현재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는 최대 4초까지 동영상 제작이 가능하고, 유료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는 최대 16초까지 가능하다. 짤스튜디오를 이용하여 추가 음원 수익을 기대하기 위해서는 영상 길이가 35초 이상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현재는 유튜브 쇼츠 콘텐츠 제작 용도로만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무료 AI 동영상 제작 사이트

https://app.haiper.ai/

 

Haiper - AI Video Generator

 

app.haiper.ai

https://pika.art/

 

Pika

The idea-to-video platform that sets your creativity in motion.

pika.art

 

 

유료 AI 동영상 제작 사이트

https://app.runwayml.com/

 

Runway

 

app.runwayml.com

 

 

AI를 활용한 동영상 제작 방식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Text to Video : 프롬프트 작성하여 동영상 제작
  2. Image to Video : 이미지 업로드하여 동영상 제작

2024년 3월 28일 현재까지는 원하는 상황을 설정하거나 하는 작업은 수행이 어렵다. 업로드한 이미지 안에서 사람이나 사물이 움직이는 정도만 가능하다. 프롬프트를 작성하여 동영상을 제작하는 방식도 마찬가지다. AI 업계 관계자들의 말을 빌리면, AI를 활용한 동영상 제작 방식으로 유의미한 영상을 제작하는 것은 올 여름 이후로 보고 있다.

 

 

결론

Oddly Satisfying Video 콘텐츠는 현재 유튜브 쇼츠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짤스튜디오를 통한 음원 사용으로 추가 수익도 창출할 수 있다. 이러한 방법은 유튜브 쇼츠 수익화 단계를 아직 달성하지 못한 사용자에게도 소소한 부수입을 제공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따라서, 콘텐츠 제작자는 이 기회를 활용하여 새로운 수익원을 탐색해볼 수 있다.

 

+ 아직 챗GPT와 동영상 제작 AI를 활용한 방식으로는 Oddly Satisfying Video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한계가 있다. 다른 주제의 콘텐츠로 다시 돌아오겠다..!

 

 

FAQ

  • Q: 짤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음원은 저작권 문제가 없나요?
  • A: 네, 짤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음원은 유튜브 쇼츠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음원 사용으로 발생하는 수익도 정산 받을 수 있습니다​​.
  • Q: 모든 유튜브 쇼츠 영상에 짤스튜디오 음원을 사용할 수 있나요?
  • A: 네, 하지만 영상 길이가 35초 이상이고, 음량이 11 이상 설정되어야 수익화 조건에 부합합니다​​.
  • Q: 짤스튜디오 회원가입 후 바로 수익 창출이 가능한가요?
  • A: 쇼츠의 조회수가 합쳐서 1만 이상이 되어야 계정 등록 후 수익 창출이 가능합니다​​.
반응형